전자현미경

밤하늘의 '별똥별 쇼'?…뇌에서 펼쳐지는 新 세계 / YTN

페이지 정보

작성자 YTN news 작성일15-11-19 00:00 조회4회 댓글0건

본문



[앵커]
뇌 속 신경세포에서 찾은 별똥별 쇼, 눈 속 혈관 세포에 핀 무지개 등.

연구자들이 과학 실험을 하던 중 발견한 아름답고 신비로운 모습, 양훼영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다양한 형광빛을 내는 점들.

마치 밤하늘에 떨어지는 별똥별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쥐의 뇌 속 신경세포의 모습입니다.

수정된 지 얼마 안 된 쥐의 자궁 속 태아에 형광 인자를 주입해 대뇌피질의 신경세포를 촬영했습니다.

무지갯빛의 이 잎맥은 태어난 지 5일 된 쥐의 망막 혈관이 자라나는 과정을 포착한 겁니다.

녹색 망막 혈관 주위로 붉은색의 혈관 내피세포들이 모자이크처럼 만들어져있습니다.

형광현미경으로 살펴본 식물세포의 모습은 퍼즐 조각처럼 화려하고, 그래핀 패턴은 마치 단풍잎처럼 보입니다.

전자현미경이나 다양한 조영술을 이용해 연구 과정 중에 촬영한 신비롭고 아름다운 이미지들입니다.

[유영준, IBS 연구지원본부장]
"우리 연구자들이 연구하는 과정에서 포착한 아름답고 경이로운 이미지들을 과학자뿐만 아니라 일반인하고도 공유할 수 있는 그런 장을 마련했습니다."

맨눈으로는 쉽게 볼 수 없는 미시세계.

첨단 연구장비로 본 과학 현상은 새로운 사실을 알려주는 것은 물론 예술 작품 같은 아름다움까지 선사하고 있습니다.

YTN science 양훼영[hwe@ytn.co.kr]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5_20151120000100561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543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ddoa.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